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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메리카 도로 주행이 승인된 자율주행 자동차 'Nuro R2'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7:28

    당일은 기분이 좋은 날이군요!!


    "크와크...?"


    왜냐하면 제가 새로 만든 컴퓨터가 드디어 배송되었기 때문입니다.ᄏᄏ


    아하! 컴퓨터면 인정~ 그런데 택배를 받은 저는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아직 그런 택배나 썰매식 배달은 전부 사람이 하고 있는데.​​


    어떤 10년 정도만 지자인 면 이제 그 하나마저도 모두 기계가 대신 안 하는지...?​ ​


    '당장 신경 쓸 문재는 아닌 것 같다!'는 의견을 보면, 이건 아직 별로 신경 쓰는 문재는 아닌 것 같지만, 아직 기술도 완벽해 보이지 않을 뿐 아니라 도입되더라도 기존에 몸담았던 사람들과의 갈등으로 인해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그곳은 바로 미국...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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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미국의 한 스타트업 중소기업에서 만든 자율주행 자동차가 도로주행을 승인받은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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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 주역은 뉴로(Nuro)R2라는 이름을 가진 배송 차량임.자율주행차(배송차) 스타트업인 뉴로(Nuro)와 미쿡 최대 슈퍼마켓 체인점 중 하본인인 크로거와 제휴해 개발한 차량입니다.손잡는 주체를 봐도 유추할 수 있듯이 개발의 목적은 무인배송 서비스임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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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포스팅에서 언급된 스타트업 뉴로는 구글의 자율주행 부문 핵심 인력이 과인과를 설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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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들은 인건비 불다소음을 크게 줄일 수 있고, 수요가 점점 늘어 나쁘지 않은 무인배송차량 사업의 가능성을 보고 진입하기로 합니다." 여기에 딱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어하는 미국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의 이해가 맞아떨어져


    20하나 8년 드디어 Nuro R시리즈가 탄생하게 된 것이지요.!Chound에는 모델 모델로 실제로 사람이 탑승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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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2018년 12월에는 자사의 한 실천 모델인 R1 pod를 ​, 실제 도로에 투입하는 무인의 배송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끝낸 곳이 있었습니다.자율주행차가 배송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사례라 당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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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렇게 시간이 지 본 인 신경은 요즘 기종인 Nuro R2 pod를 new 내고 동시에 ​ 미국 교통부(US Department of Transport)​에서 승인 받고 지금은 공공 도로에서도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벌벌 ​ ​ 여기서 눈길을 끄는 것은 그들의 Nuro R2 pod모델의 구조입니다.​


    물론 이전 R모델보다 크기도 커지고 최신 자율주행 기술이 들어왔기 때문에 운전자의 백미러 같은 자동차가 갖춰야 할 필수장치가 전혀 없다는 점이 관심사였습니다.이는 기본적으로 승객 없이 화물만 운반하도록 설계됐기 때문입니다.​​


    표준 미국에서는 일반 자동차인 자율 주행 자동차에서도 이러한 필수 장치가 있으면 도로 주행 승인을 지어 줬지만 ​ 이번 R2 pod의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사례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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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슷한 구글의 자율주행차 웨이모가 핸들과 페달, 백미러 등을 모두 갖춘 채 자율주행 서비스를 재공하는 것과는 사뭇 대조적입니다.고 ​(물론 웨이 모는 택시의 역할이지만)​ ​ 물론 그렇다고 미국 교통부에서 R2 pod를 완전히 믿고 풀어 준 것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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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신 R2 pod에 대해서 통상적인 것보다 더 많은 관리와 감독을 하도록 촉구했습니다로서 ​ 쵸쯔리에에 모든 충돌 사고 관련 정보를 정부에 보고! 추가로 초회반 운행 정보 역시 정기적으로 보고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즉 시대의 흐름을 무시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례적으로 승인을 해 주었지만, 대신 관리, 감독은 철저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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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근 공식적으로 도로 주행 허가를 받은 신경은 R2를 이용하고 텍사스 주 휴스턴 지역에서 ​ 식당 이쟈싱 식료품점에서 대가족에 피자나 식료품 등을 배송하려는 의도로 말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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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관만 보고 작은 중소기업만 이용하는 게 아닐까. 하지만 최근 월마트가 뉴로와 파트너십을 맺고 식료품 시험배달에 나쁘지 않다고 발표했고 이곳에 세계적인 피자 중소기업 도미노피자도 뉴로와 협력해 자율주행 피자 배달을 시작하는 방안이래요.부르르


    "글을 쓰는데 피자를 먹고 싶어졌어요.w"세계 주요 시장, 소리식 체인 등이 협력한다는 것은 뉴로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한다는 의미가 되죠.!?​ 뉴로 또 이 때문에 R2의 하나반의 도로 운행 시험에 그와잉솔 계획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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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미국에서는 자율주행차가 하나 반 도로를 달려 맛있는 음식과 식료품을 배달하는 풍경이 빨리 하나로 정착될 확률이 높아진 겁니다. ... 물론 아직도 사람이 직접 대면해 배달하는 것에 여러모로 익숙하고, 이점도 있겠지만 가끔 이런 자율주행 배송 차량이 점차 대체될 것이라는 소견은 여전히 느껴집니다.​


    만약 우리 과인라 배달 서비스에 이런 차량의 사용이 일반화된다면...?


    배달 부문에서 대규모 인력 감축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큰 반발이 예상된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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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의 경우 국토의 크기 자체가 상당히 크고 여기에 인건비도 비교적 비싸기 때문에 자율주행 배송차가 상당한 장점이 있군요.​​​...​​


    물론 이렇게 이해가 맞아떨어지고 빠른 속도로 보급한다고 해도 좋을까~2년 이내에 완전히 도로의 풍경을 바꿀 수 없다고 이프니다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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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도 약 10년부터 20년 정도가 지난 미래에는 도로의 모습이 달라지게 보이지만 ​, 과연 그 때 우리는 어떤 삶을 살고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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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처럼 찬란한 도시에 자동차가 난무하는 세계에서 살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물론 이건 제 희망사항 하나뿐이고 그때가 돼봐야 알겠지만요~ᄏ"


    ​​​


    정말 오랜만에 쓴 과학 문장이었는데,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도 극성인데 건강 잘 챙기세요. 제가 사는 대구는 요즘 난리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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