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만금 전기·자율 자동차를 위한 투자·협업기관들은 어디?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06:21

    >


    안녕하세요 미래차·모빌리티 팀입니다. 과거에는 지속 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 혁명 '전기·자율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만금 관련 전기·자율차를 위한 투자·협업기관은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각 기관이 어떤 역할을 할 계획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새만금전기·자율차산업기지에 설명하면서 산업·연구용지에 대해 설명한 것을 기억하시나요? 국내외 선도기업의 개별투자와 관련기업과의 집적화단지 개발수요 등을 위한 용도로 개발되는 산업·연구용지! 이런 산업단지가 특기입니다.대용지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장기입니다 데용지 사업이라는 새만금 산업 단지 내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나라에서 1%수준의 것입니까 데료에서 최대 100년간 사업 부지를 제공하는 나라들의 정책 사업입니다. 적당한 가격입니다 데료에 입으면 클 수 있고 투자하는 국내외 기업에 국세와 지방세를 1정 기간 중에 감면하고 지자체, 보약 간을 지원하고 주는 등 장점이 정 이야기 있습니다..​ 이런 인센티브 때문에 1인가요? 2018년의 장기입니다. 부지 조성 후 새만금 산업 공단 투자 협약과 기업의 입주가 거의 매일 실시됐으며 투자 협약의 기업 가운데는 전기 자동차와 재생 에너지 등 당초 단계 산업 업종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


    이 4월 16하나는 새만금 개발청과 전북 중소 벤처 큰 기업 진흥 공단, 대한민국의 교통 안전 공단 도로 교통 공단, 대한민국 국토 정보 공사와 함께"새만금 전기, 자율의 미래 차 메카의 조성 및 한 자리의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해 슴니다. 이 업무 협약은 4차 산업 혁명에 기반한 자동차 산업이 전기, 자율 차로 재편된 형국으로 침체된 지상 경제를 활성화하다 지상의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한 6개 관련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한 것에서 출발했다고 합니다.중소벤처대기업진흥공단은 전기자율미래차의 고도화된 라이더 센서, 완성차 등 중소벤처대기업 투자유치와 입주를 위한 정책자금 지원, 대기업 진단, 컨설팅 등을 통해 새만금 등 전라북도의 지상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는 의도로 보인다.대한민국교통안전공단과 도로교통공단, 대한민국 국토정보공사는 자율주행차에 대한 연구개발과 기술지원을 통해 각종 자율주행 테스트베드 조성사업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테스트베드의 전반적인 설계와 기술 공유를 지원하고 새만금 지상의 고정밀 지도와 공간정보 플랫폼 구축 등의 협력을 통해 미래차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을 실어주겠다는 의도다.


    >


    이런 기관과의 협약이 새만금 전기.자율차 관련 산업 생태계 구축에 큰 시그디지 효과를 낼 것 같지 않습니까?그뿐만이 아닙니다. 올해 5월 30하나, 전북도청에서 새만금 개발청과 전북 군산시 한국 농어촌 공사, 중소 벤처 큰 기업 진흥 공단 등 9기관과 4개 쿵키오프이 참여하고 투자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활용한 자동차 부품업체인 코스텍은 물론 친환경 전기버스 제조업체인 에디슨모터스는 친환경 전기자동차 핵심 생산기지를, 초소형 전기자동차 대기업인 대창모터스는 초소형 화물차 생산공장을, 의료용 전동카트와 골프카트 등을 제조해온 MP에스코리아는 개인용 전기모빌리티 제품 생산공장을, 의료용 전동카트와 골프카트 등을 제조해 온 MP에스코리아는 개인용 전기모빌리티 제품 생산공장을 만들 의도라고 합니다.


    >


    하나 0월 25일에는 친환경 전기 자동차 부품과 캠핑 카 제조, 작은 기업인(주)이지 트로닉스와(주)이삭 토우크쟈은챠 등 2개의 작은 기업과 투자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지트로닉스는 수소연료전지버스, 전기차 등 다양한 차종의 전력변환장치를 제공하는 조사개발을 하며 (주)이삭자동차는 자동차 구조변경과 자체인증검사 실시자격을 가진 강소작 기업으로 특장차, 윙바디, 이동식 업무차량, 캠프카 등을 제조, 판매할 예정이다.


    >


    한편 10월 24일에는 사건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 자동차 메이커를 중심으로 전북 군산형 일자리 상생 협약도 체결되었지만,입니다. 투자협약으로 새만금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친환경 전기·자율차 클러스터로 조성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중견기업의 투자처럼 직접 고용도 많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처럼 정부의 친환경차 규제자유특구로 지정처럼 미래차 전진기지로 거듭날 새만금의 행보에 더 많은 흥미 부탁드립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